티스토리 뷰

이베이에는 사기꾼들이 적지 않다. 아니 그 수준이 아니라 꽤 많다.

 

당했다!! 라는 생각이 들면 바로바로 클레임을 열자.

이베이메세지 백번보내는것 보다 클레임한번 여는게 효과도 좋고 답변도 빠르다.

 

 

사기꾼 유형에는 이런 놈들이 있다.

 

1) 결제를 받아놓고 물건을 보내주지 않는 셀러 

 

2) 제대로된 물건말고 쓰레기를 보내는 셀러

 

3) 주문한 물건말고 상태가 이상한 걸 보내는 셀러

 

유형별로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알아보자.

 

각각의 유형마다 열어야 클레임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링크 참조.

 

 

eBay 클레임 열기

 

 

 

 

Paypal 클레임 열기

 

 

 

 

 

 

 

 

 

1) 결제를 받아놓고 물건을 보내주지 않는 셀러

 

Paypal에서 Not received 클레임을 여는 것을 추천한다.

이베이에서는 바로 클레임을 못열수도있고 (Estimated shipping time 때문에),

셀러의 이베이 계정이 사라졌을수도 있어서 처리가 곤란할수도 있기 때문.

 

이런 놈들은 생각보다 아주 흔하게 보인다.

물건을 검색했는데, 자선사업하는건가 생각들 정도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고 이베이 피드백이 몇개 없는 셀러라면

이런 유형일 확률이 매우 높다.

 

귀찮게 이베이 메세지로 트래킹번호 물어보면서 시간낭비할 것 없이 바로 클레임을 여는게 상책이다.

 

 

 

 

2) 제대로된 물건말고 쓰레기를 보내는 셀러

 

이베이에서 Item defected로 Return 클레임을 여는 것을 추천한다. 

eBay에서 클레임을 열어야 리턴라벨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환불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이런 놈들은 요새 그렇게 흔하지는 않다. 예전에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케이스였는데, 요새는 반품이 용이해져 굳이 국제배송으로 쓰레기를 보내는 놈들은 보기 힘들어졌다. 

실수로 Item not received case나 Changed mind case를 열지 않도록 주의하며, 꼭 받은 물건의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놓자.

 

 

 

 

 

 

3) 주문한 물건말고 상태가 이상한 걸 보내는 셀러

 

이베이에서 Item defected로 Return 클레임을 여는 것을 추천한다.

eBay에서 클레임을 열어야 리턴라벨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환불도 빠르게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베이클레임내에서 셀러가 부분환불 (Partial refund)을 제안할 수도 있어서

제품상태에 따라 추가할인을 받고 반품을 안 할수도 있다.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클레임이다.

New를 주문했는데 중고로 보내는 놈들이나 다른버전을 보내는 놈들 등등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다.

이베이 메세지로 보내면, 처리도 늦고 잘못하면 eBay moneyback guarantee 기간을 지날 수도 있으니

바로바로 과감하게 이베이 클레임을 열어주자.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