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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를 하다보면 제품이상, 변심,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클레임을 열고 환불신청을 해야할 때가 있다.


직구 구매처가 워낙 다양해지다 보니, 사이트별로 각각 여러가지 클레임 방법이 있겠지만


우선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는 Paypal에서 


반품, 환불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기본적으로 페이팔의 클레임 케이스 (Claim Case)는 아래의 순서로 진행된다.


1) 분쟁시작 (Dispute open)


2) Case내 판매자와 커뮤니케이션 


3) 미해결시 클레임제기 (Escalate to Claim) 


4) 제품 반송 혹은 필요한 환불 절차 (판매자가 부분환불을 제안하는 경우도 있음)


5) 반송된후 혹은 위에서 판매자의 적절한 대처가 없을경우, 페이팔에서 검토(Review)를 통한 환불








케이스는 크게 2가지로 나눠질수 있는데,


1) 정해진기간동안 트래킹번호로 배송완료가 온라인 확인이 안됨 - 이경우에는 100% 환불받을 수 있다.



2) 트래킹번호로 배송완료가 온라인 확인됨- 이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물건의 현재 위치




2)의경우

 

  ⓐ 물건이 한국에 있다면, 아무리 제품불량으로 클레임을 걸었더라도 환불을 받으려면 온라인 배송조회가 되는 방법으로 판매자에게 직접 반품을 해야한다. 기한내에 트래킹번호를 제공해야하며, 대부분의 경우 반품배송비를 보상받지 못한다.



ⓑ 물건이 판매자가 위치한 국가 (미국, EU, 일본 등)내에 있다면 판매자에게 Return Label을 발행해달라고해서 그것을 이용하여 반품 및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예. 배송대행지에 있을 경우, 배대지주소로 Return Label을 발행해달라고하면됨)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보내자.


The item is damaged, I need return label for refund. Please provide me as soon as possible.







< 페이팔 환불 진행,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자. >








맨처음 페이팔에 로그인하면 위 페이지가 나오는데, 우측의 결제내역(Payment to ~~~~라고 써있는 파란 글씨)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상세 페이지가 나옴.





Dispute Open을 위해 푸른박스내의 Resolution Center 클릭!! (문제해결센터)




(1) 판매자가 제공한 트래킹번호. 트래킹(배송조회) 되는 경우가 있고 안되는 경우가 있다.


Track-trace.com에서 대부분의 트래킹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다. 


(가끔 임의로 입력해놓는 판매자들도 있으니, 꼭 확인할 것.)
















이제 Dispute가 열리게 된다.


자세한 구매내역, 제품 및 금액 등이 써있으며, (1)~(5)


Dispute를 시작하는 이유를 골라야한다. 


(6),(7)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 



(6) 물건을 못받음. 트래킹번호 조회시 배송완료로 되어있으면 이건 고르면 안된다.



(7) 물건을 받았는데, 이상이 있음 (파손, 빈 박스, 일부 누락)



이유를 고르면 바로 Dispute Case가 열린다.






Dispute를 일단 오픈하고 나면 항상 페이팔의 첫페이지에서 Open Cases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다.








Redolution Center내의 Dispute 리스트에서 


View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음.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다.



여기서 해결이 되지 않으면, 바로 Escalate to Paypal버튼을 누르면 클레임이 제기됨 (위사진 밑에서 두번째) 


판매자땜에 빡쳐있다면 바로 Escalate to Paypal을 눌러도 되는데, 

꼭 다시한번 내가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인가 고민해보고 누르시길 바란다.









Escalate to Paypal하게되는 이유를 골라야 한다.


(1) 판매자와 아직까지 문제해결 안됨

(2) 제품이 예정된 시일내에 도착하지 않음

(3) 판매자가 해결책을 줄것 같지 않음

(4) 다른 이유 (밑에 내용 서술)


사실 그게그거라서 암거나 골라도 된다 ㅋㅋㅋ





클레임 번호가 맨위에 주어지며, 페이팔에서 약 7~10일정도의 기간동안 검토(Review)해서 그냥 환불, 반품후 환불, 환불 노노 등등의 조치를 취해준다.



정해진 기간내에 반품 트래킹번호를 제공하지 않으면 환불안해주므로 주의할 것.


반품의 경우, 한국 구매자들은 해외배송비를 본인이 부담할 수 밖에 없다. 

(최대한 저렴하게 보내려면 우체국 등기를 이용해야하는데, 미국내에서 추적이 안되는게 가장 큰흠이다.) 


혹시 저렴한 반송에 도움이 필요하면 답글이나 쪽지주삼.



만약 물건이 미국내 배대지에 있다면 미국내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무료 Return Label을 요청해서 반품진행을 하면 환불이 가능하다.

(위 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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