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eBay에서 구매한 제품을 반품하고 환불 받는 방법을 알아보자.

 

 

* 매우 중요한 사항 하나.

  이베이클레임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페이팔 클레임을 동시에 열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베이, 페이팔이 각각 케이스에 적용하는 규정/기준이 다르며,  페이팔 클레임이 열리면 환불을 받기까지

  기간이 더 소요될 수도 있다.

 

환불받고 싶은 다급하고 조심스러운 마음에 둘다 여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하자.

 

* 매우 중요한 사항 둘.

이베이 머니백 개런티에 구매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

배송완료후 30일이 지나지 않아야 한다.

 

https://www.ebay.com/help/policies/ebay-money-back-guarantee-policy/ebay-money-back-guarantee-policy?id=4210

 

eBay Money Back Guarantee policy

To ensure all of our members have a great experience on eBay, most purchases are covered under eBay Money Back Guarantee.

www.ebay.com

 

 

(혹시 이베이/ 페이팔 클레임을 통해 반품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있거나

 

리튬배터리 등으로 인해 발송에 차질이 있다면 쪽지ㄱㄱ)

 

 

 

 

기본적으로 이베이의 클레임은 두가지로 구분된다.

 

 

1) Return : 단순변심, 제품불량 등의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2) Case : Item not received 미배달, 미수령으로 인한 클레임. 

 

 

 

 

 

우선 클레임을 열기 위해 우측 상단 My eBay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은후 Purchase History를 눌러보자.

 

 

 

주문한 내용들이 쭈욱 나오는데, 클레임을 열 주문에서 'More Actions' 버튼옆 화살표 클릭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해당하는 버튼을 클릭하자.

 

 

 

 

 

 

 

 

 

1) Return: 단순변심, 제품불량 등의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Return this item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온다.

 

 

 

 

 

해당하는 내용을 클릭한후 NEXT버튼을 누르면 반품클레임이 시작되며,

간단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넣어주면 반품이 진행된다.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다.

 

 

단순변심, 실수, 걍별로인 경우

I don't like this item. I want to return it.

 

구성품 누락의 경우

As per your product descripon, (            ) is included.

But  (            ) is missing when I get it. You can either send missing item or accept return for full refund.

 

제품 불량, 오배송의 경우

Item has some problem. I want to return it.

 

제품파손의 경우

It's damaged. I want to return it.

 

짝퉁의 경우

It's fake. I want to return it.

 

 

 

1-1) 단순변심, 실수로 인한 반품인 경우

 

구매자가 배송비를 부담해서 해외로 반품을 해줘야 한다. 

 

**중요. 무조건 해외에서 추적이 되는 방법으로 발송해야 한다.

 

해외로 반품을 할때 스무스한 진행을 위해 배송방법, 세관신고 등에 신경을 써야 한다.

 

우체국EMS가 가장 편리하고 저렴한 편이다. 

 

 

 

 

 

 

1-2) 제품불량, 오배송 등의 경우

 

판매자가 3일안에 구매자에게 반품을 위한 라벨(운송장)을 제공해주거나,

반품배송을 위한 배송비를 구매자의 페이팔로 송금해줘야 한다.

 

만약 판매자가 3일동안 아무행동도 취하지 않는다면, Ask eBay step in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환불을 받을 수 있다. 

 

3일지나면 잽싸게 눌러서 환불받자ㅋ

 

 

① 판매자가 라벨 제공

 

판매자가 반품라벨을 제공해주면 깔끔하게 끝난다. 해당 클레임내에서 바로 반품라벨조회 및 출력이 가능하다.

 

주로 DHL, FEDEX, TNT 운송장을 제공해줄텐데, 해당배송사에 전화해서 운송장번호를 불러주고 픽업해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배송사에서 구매 영수증 / 인보이스를 요청하면, 구매금액등이 나온 이베이 구매내역을 출력해서 라벨과 함께 주면 된다.

 

DHL 코리아

https://www.dhl.com/kr-ko/home.html

 

글로벌 물류 | 해외 배송 | DHL |

DHL은 물류 업계의 글로벌 선도업체입니다. 해외 배송, 택배 서비스 및 화물 운송을 전문으로 합니다.

www.dhl.com

 

 

페덱스 코리아

https://www.fedex.com/ko-kr/home.html

 

새로운 FedEx.com - 배송 조회, 발송 및 사무소

고객번호에 로그인하거나 발송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거나 인쇄 옵션을 알아보거나 소규모 사업에 대한 영감과 깨달음을 얻어 보십시오.

www.fedex.com

 

 

② 판매자가 반송운임 제공

 

구매자가 돈을 받았으니 알아서 반품배송을 해야한다.

 

여기서도 무조건 해외도착지에서 추적이 되는 방법으로 발송해야 한다.

온라인 추적에서 배송완료가 뜨지 않으면 환불받지 못한다.

 

반품발송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가 되기 시작하며, 반송이 완료되고 나면, 자동으로 환불이 된다.

 

 

 

 

 

2) Case : Item not received 미배달, 미수령으로 인한 케이스. 

 

물건을 못받았을 때는 I didn't receive it을 누르면 미수취 클레임이 열린다. 

 

이베이에서 돈만 받고 날라버리는 셀러(사기꾼ㅅㄱㄷ)들이 가끔 있다ㅠ

 

 

 

 

 

셀러가 설정해 놓은 예상배송기한내에는 미수취 클레임을 열수 없다. 

이 경우에는 기다렸다가 해당 기간까지 기다려야하거나 페이팔로 미수취 클레임을 여는 수밖에 없다.

 

제품미수령 버튼을 클릭했을때 예상배송기한내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예상배송기한이 지났다면

아래와 같은 배송상태 창이 나오며, 환불요청/ 재발송요청을 고를 수 있다.

 

 

 

 

 

 

케이스가 열리고 나면, 언제든지 eBay Resolution Center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다.

 

 

 

https://res.ebay.com/ws/eBayISAPI.dll?ResolutionCenter

 

Resolution Center - eBay

We always encourage our members to communicate with each other when there's a problem with a transaction. The first step is to contact the member through the Resolution Center and try to resolve the problem. To start the resolution process, please tell us

res.ebay.com

 

 

 

케이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판매자는 무조건 5일안에 답변을 줘야 한다.

 

배송중인 운송장 번호를 주지 못하거나 답변이 없다면 기한이 지난 후 Ask eBay to step in 버튼이 생기며,

해당버튼을 누르면 12시간내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거의 한시간내에 환불해줌 ㅋㅋ)

 

 

 

 

혹시라도 판매자가 운송장번호를 줬는데,

 

온라인 추적결과 배송이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미수취 했다면 얘기가 복잡해진다.

 

 

https://www.17track.net/en

 

올인원 소포 추적 | 17TRACK

17TRACK은 가장 강력하고 광범위한 트랙킹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EMS, DHL, FedEx, UPS, TNT 뿐만 아니라 GLS, ARAMEX, DPD, TOLL 등 170여개가 넘는 특송업체의 화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www.17track.net

 

이경우엔 셀러와 개싸움이 시작되는 건데,

왜냐하면 셀러는 제대로된 주소지로 발송한 shipping slip과 온라인 조회결과를 이베이에 제출할테고

구매자가 실제로 못받은 경우는 거의 사고로 인한 거기 때문이다.

 

이경우에는 배송사에 조사를 요청하는 경우도 생기고, 본인은 경찰서에 신고를 했던 적도 있다^^;

 

경험상 이베이 본사로 전화해서 구구절절히 얘기하는게 제일이다.

 

좀 복잡한 절차(사건사고사실확인원) 와 증명(미서명, 수취인이름 다름증명 등) 을 거치면

 

eBay Moneyback guarantee로 환불을 받을 수도 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